상단영역

본문영역

구리시, 장애인 친화 도시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구리시, 장애인 친화 도시 만들기에 적극 나선다

  • 기자명 국회일보
  • 입력 2024.03.28 14:30
  • 전체기사 422,494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 운영. 안전하고 장애물 없는 구리시 구현

▲ 구리시청사전경(사진=구리시청)
[국회일보] 구리시는 지난 3월 14일부터 수택3동 일대를 시작으로 ‘2024년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을 운영하고 있다.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장애인들이 도시 기반 시설을 안전하고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와 장애인들의 이동에 불편을 주는 시설이 없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운영되는 조직이다.

올해 들어 처음 운영되는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관련 분야 전문가와 장애인 단체 당사자 등 4개 조 30명으로 구성됐다.

점검단은 지난 14일부터 수택3동 일대의 점자블록을 확인하고 인도 위에 있는 위험 장애물을 비롯한 불편사항을 중점적으로 점검했다.

점검 결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은 관련 부서에 개선을 요청했다.

점검단은 앞으로 매년 동절기와 하절기를 제외하고 월 2회 운영된다.

이들은 구리시 곳곳을 점검하고 확인된 불편한 점은 관련 부서에 건의해 개선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통해 장애인들이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이용 만족도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구리시에서 운영하는 ‘장애인 편의시설 점검단’은 장애인들이 직접 참여하는 만큼 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구리시가 장애인 친화 도시에 한 걸음 다가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국회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
제보 국회일보는 여러분의 제보로 문제를 해결하고 각종 비리와 공무원의 갑질과 불편부당한 사건 사고 등을 제보 (국회일보 신문고 이용)

국회일보 국회와 유권자 소통의 메신저 -국회일보 - www.assemblynews.co.kr 국회일보는 국회 전문지로 국회 의정활동, 국회의원, 국회 관련 정책과 지방의회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언론보도평가에서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국회일보는 국회 의정활동을 가장 정확하고 신속하게 보도하는 언론사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국회일보는 대한민국 국회의 주요 활동을 보도하는 유일한 언론사이며, 국회의 활동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단영역